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LG히다찌, BI솔루션 일본 수출 성과

CLOIT Story/Business Talk

by CLOIT Blog 2020. 12. 29. 15:04

본문

2020년 5월 18일

LG히다찌 주식회사

 

국산 우수 솔루션의 해외수출 파트너…비아이매트릭스 온라인엑셀 수출

 

LG히다찌㈜(대표 김수엽)는 국내 BI전문기업 ㈜비아이매트릭스(대표 배영근)의 온라인엑셀 솔루션(제품명: i-MATRIX)을 기반으로 일본 대기업의 자재관리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했다고 밝혔다.

 

온라인엑셀은 기업내 다양한 데이터를 쉽고 편리하게 추출·가공하여 원하는 형태로 분석할 수 있도록 하는 BI솔루션으로, 분석용 Web 화면을 Excel 시트로 작성하며 수식·함수·그래프 등 Excel 기능을 100% 활용 가능하고, 쿼리 작성 없이 마우스 조작만으로 데이터 검색처리 및 다양한 이벤트 설정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LG히다찌는 최근 일본 대기업의 유지보수용 자재관리시스템 구축에 화면 개발 툴로 온라인엑셀을 제공함으로써, 개발 생산성 향상 및 업무 유지보수성을 확보하며 해당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였다. 그동안 일본 기업은 DB 연동 및 업무 공유 측면에서 온라인엑셀 도입을 검토해 왔는데, 이번 사례를 통해 BI분석과 엑셀업무 적용 외 솔루션 기반 SI 프로젝트의 생산성 향상 툴로도 활용 가능한 토대를 마련하였다. 이에 LG히다찌는 일본시장에 기존 엑셀 업무노하우를 유지하면서 단기간에 시스템화 가능하고 유지보수가 용이한 업무시스템 구축 안건에 온라인엑셀을 적극 제안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LG히다찌는 온라인엑셀 외에도 이노룰스의 BRMS 등 국내 솔루션의 일본 수출 성과를 꾸준히 쌓아 왔다. 품질 기준이 까다로운 일본 시장에 맞춰 제품의 완성도를 높이고, 일본 주주사인 히다찌제작소의 적용 및 검증을 거쳐 현지 체제 영업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국내솔루션의 해외수출 파트너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현재 신규 테스트자동화 솔루션에 대한 영업도 활발히 추진 중이며, 자체적으로 개발한 데이터이행 솔루션도 일본 현지의 호평을 받고 있어 레퍼런스 확대가 기대된다.

 

LG히다찌 이혁근 솔루션사업본부장은 “BRMS, 온라인엑셀 등 일본 수출실적 및 경험을 바탕으로 더욱 다양한 판매 경로를 개발하고, 국내 우수솔루션의 지속적인 발굴과 일본 현지 체제의 적극적 활용을 통해 일본 시장에서의 국내 솔루션 확판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문의처

LG히다찌 전략기획팀 이기화 책임
전화: 070-8290-3744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