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Hitachi Contents Platform, 기업용 클라우드 대비 60 % 이상의 TCO 절감 효과

CLOIT Story/Business Talk

by CLOIT Blog 2018. 3. 9. 17:22

본문



2017년 6월 7일



-멀티 클라우드 환경 최고의 선택 Hitachi 오브젝트 스토리지 솔루션 HCP(Hitachi Contents Platform)



통합 플랫폼 솔루션 전문기업인 LG히다찌(대표 김수엽)는 히타치데이터시스템즈(Hitachi Data Systems, 이하 HDS)의 end-to-end 솔루션인 HCP(Hitachi Content Platform,이하 HCP) 포트폴리오의 신규 업데이트를 밝혔다. HCP는 클라우드 경제에 걸맞은 수익성과 생산성을 높여주어, 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원활히 하기 위한 최적의 플랫폼이다. 


HDS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HCP의 10TB(테라바이트) 디스크 드라이브 업그레이드로 스토리지 노드당 용량 67 % 증가, 노드당 오브젝트 수 55 %가 증가하였고, 클러스터당 사용 가능한 스토리지가 400 % 증가 하였다. 소프트웨어 라이센스를 단순화하여 고객의 퍼블릭 클라우드 대비 스토리지 비용을 5 배 이상 절감 및 기업용 클라우드 대비 60 % 이상의 TCO(총소유비용)절감 효과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HDS의 클라우드 및 모바일 최고 기술 책임자인 피터 스요르베르(Peter Sjoberg) CTO는 “이번 통합 된 HCP포트폴리오를 통해 오브젝트 스토리지에 대한 기대를 더욱 높였습니다. HCP는 고객의 콘텐츠 중심 애플리케이션, 최신 클라우드 사용 사례 및 워크로드를 동시에 지원할 수 있는 이상적인 생태계를 제공합니다. 또한, 고객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그들의 조건에 안전하게 통합하여 비용을 신속하게 변경하고 최적화 할 수 있는 중앙 집중식 방법을 제공합니다.” 라고 언급했다.


HCP 포폴리오는 사일로 구조를 개선 하고 종단 간 연결 솔루션으로 협업을 촉진한다.

소프트웨어 정의 객체 저장을 위한 HCP, 파일 동기화 및 공유 및 데이터 보호 기능을 위한 HCP Anywhere, 탄력적 규모의 클라우드 파일 게이트웨이 인 HDI (Hitachi Data Ingestor) 데이터에서 신속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는 HCI(Hitachi Content Intelligence)가 있다. 


LG히다찌는 HCP와 HCP Anywhere 의 웜(worm) 기능과 버저닝(versioning) 기능 등을 이용하여 랜섬웨어를 방어하는 컨설팅을 하고 있다. LG히다찌 솔루션컨설팅 이충현 사업담당은 “랜섬웨어와 같은 메타몰픽(metamorphic),폴리몰픽(polymorphic)적인 공격에는 진화한 백업과 데이터 전략이 필요하고 LG히다찌는 이에 대한 최선의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 솔루션 소개


HCP(Hitachi Content Platform)

HCP는 소프트웨어 라이센스가 단순화되어 퍼블릭 클라우드보다 스토리지 비용을 5배 이상 절감 할 수 있게 되었다. 고객은 향상된 멀티 파트 파일 전송을 활용하여 아마존 클라우드 스토리지 응용 프로그램의 대용량 파일 업로드, 다운로드 및 범위 읽기의 속도를 높일 수 있게 되었다. 

또한, API는 조직의 인프라 성능 및 상태를 보다 잘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향상되었다. 오늘날의 상시 운영 IT 환경에서 HCP는 신뢰성, 가용성, 보안 및 유연성 향상을 제공한다.

HCP는 멀티 사이트 배포를 위한 지리적 분산 삭제 코딩을 추가하여 용량 오버 헤드를 줄이고 총 소유 비용(TCO)을 줄이며 재구성을 빠르게 만든다. 손상된 파일의 가용성을 유지 하기 위해 중복 사이트가 아닌 지리적 위치에 상관없이 스토리지에서 복원된다. 사용자는 비즈니스 규제 및 성능 요구 사항에 따라 로컬 및 지리적으로 분산된 삭제 코딩, RAID 및 복제를 포함하여 다양한 데이터 보호 옵션 조합을 선택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기존의 서비스 가능성 및 모니터링 기능을 더욱 확장 할 수 있는 다양한 고객 중심 향상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고객에게 더 큰 유연성을 제공하기 위해 HCP는 총 소유 비용을 개선하고 소프트웨어 정의 기능을 확장하기 위해 KVM Hypervisor 지원을 했고, 보안에 민감한 고객의 요구를 해결하기 위해 사용자 및 관리자 네트워크 트래픽을 격리하는 전용 관리 포트를 추가했다.


HCP(Hitachi Content Platform)Anywhere

HCP Anywhere 업데이트를 기반으로 조직이 기존의 콘텐츠 저장소를 통합하는 방식으로 디지털 작업 환경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하며, 차세대 파일 공유, 협업 및 데이터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새로운 워크플로를 디자인하고 사용자 환경을 사용자 지정하기 위한 API를 제공한다.


HDI(Hitachi Data Ingestor Updates)

Hitachi Data Ingestor를 통해 지리적으로 분산 된 위치 및 클라우드 사용자에게 IT 서비스를 제공하는 위험, 비용 및 복잡성을 크게 줄일 수 있다. 

새로운 기능으로 동영상과 같은 대용량 파일을 빠르게 업로드 하기 위해 HCP에 다중 파일 전송이 포함된다. 다른 향상된 기능으로는 콘텐츠 공유 충돌 해결, 성능 향상을 위한 범용 파일 마이그레이션 개선 및 데이터 보호를 위한 암호화된 해시 알고리즘 업데이트 등이 있다.


HCI(Hitachi Content Intelligence)

2016 년 11 월에 발표된 검색 및 분석 솔루션으로서 데이터 가치를 활용 할 수 있도록 포트폴리오에 추가된 최신 솔루션이다. HCP 플랫폼 포트폴리오는 오브젝트 스토리지, 파일 동기화 및 공유, 클라우드 스토리지 게이트웨이 및 정교한 검색과 분석을 결합하여 통합되고 단순하며 스마트 한 클라우드 스토리지 솔루션을 만들 수 있게 해주는 유일한 솔루션이다.





■ 보도관련 문의처

LG히다찌 전략기획팀 유정화

전화: 070-8630-1863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