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LG히다찌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수상

CLOIT Story/Business Talk

by CLOIT Blog 2018. 3. 9. 17:27

본문



2017년 8월 31일






LG히다찌(대표 김수엽)는 국회융합혁신경제포럼(대표의원 김성태)과 한국언론인협회(회장 성대석)가 주최한`’2017 4차 산업혁명 경영대상‘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수상은 자사의 빅데이터 사업부문의 공적을 인정받아 수상하게 되었다. LG히다찌는 IT분야에서 30년간의 축적된 경험과 고객의 신뢰를 기반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AI, IoT 등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금융, 공공, IT 플랫폼, IoT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LG히다찌 금융사업은 정보계시스템 구축을 근간으로 한 솔루션 & 서비스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빅데이터를 활용한 종합감사정보, AML, FDS 등 금융권의 리스크를 측정, 사고를 예측, 예방하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공공분야에서는 지능화, 첨단화되는 사이버 위협 및 대규모 장비 운영에 따른 장애 발생 대응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통합센터 내 전자정부 2만여 대 정보시스템에서 발생하는 로그를 빅테이터 기술을 활용하여 실시간으로 분석하는 등 정부 및 공공기관의 정보화 환경에 적합한 시스템을 구축, 운영 및 유지관리를 수행하여 국가경쟁력 강화와 전자정부 서비스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실시간 데이터 분석과 다양한 환경 안에서 고객이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는 빅데이터 분석솔루션인 펜타호 비즈니스 분석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으며, 레이저 센서를 통해 입수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공항/공장/창고 등 사람과 사물의 이동경로를 가시화하여 최적화된 동선을 컨설팅 서비스하는 IoT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LG히다찌 김수엽 사장은 “앞으로도 LG히다찌는 선진기술과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빅데이터 솔루션과 인공지능 등을 활용하여 사회안전분야의 리더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상




■ 보도관련 문의처

LG히다찌 전략기획팀 유정화

전화: 070-8630-1863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