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영란 박사의 금쪽같은 내 “HNAS 5x00”

IT Insights/스토리지&서버

by CLOIT Blog 2022. 4. 26. 19:13

본문

Hitachi NAS 플랫폼은 2008년 업계 최초 FPGA 방식을 채택한 엔터프라이즈급 NAS 스토리지인 HNAS 3xx0 시리즈부터 시작하여 Unified 전용 모델인 VSP N 시리즈를 거쳐 가장 최신의 VSP 5x00 시리즈까지,  

안녕하세요 ICT TS팀 이영란입니다.

모두 유명 프로그램인 ‘금쪽같은 내새끼’에 대해 한번쯤은 들어보셨죠?

오늘은 LG히다찌의 금쪽이를 한번 만나보려고 합니다.

 

오늘의 주인공 금쪽이는 바로 고성능 스케일 아웃 NAS 스토리지인 ‘HNAS 5x00’입니다!

자, 그렇다면 오늘의 금쪽이, 우리 HNAS 5x00를 한 번 만나보겠습니다~

 


본격적으로 우리 금쪽이 ‘HNAS 5x00’를 만나보기 전에 금쪽이의 탄생 배경에 대해 간단히 살펴보도록 할까요~

 

 

Hitachi NAS 플랫폼은 2008년 업계 최초 FPGA 방식을 채택한 엔터프라이즈급 NAS 스토리지인 HNAS 3xx0 시리즈부터 시작하여 Unified 전용 모델인 VSP N 시리즈를 거쳐 가장 최신의 VSP 5x00 시리즈까지, 15년 이상 전 모델 동일 FOS FPGA 아키텍처 혁신과 같이 꾸준한 기술 혁신을 통하여 지속적인 발전을 해왔습니다.

 


 

그렇다면 인고의 시간을 거쳐 출시된 우리 금쪽이, ‘HNAS 5x00’를 소개해볼까요?

 

 

보시는 바와 같이 HNAS 5200 기준 최대 4노드, HNAS 5300 기준 최대 8 노드 까지 클러스터 구성이 가능하고 최대 1PB 사이즈의 단일 파일 시스템 구성이 가능하며 최대 500개의 파일 시스템을 지원합니다. 또한 Dynamic Pool 구성으로 최대 32PB 확장이 가능하며 기존 대비 노드 당 2배에서 최대 4배 이상의 Throughput 성능이 향상된 업계 최고의 NAS 플랫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뛰어난 HNAS 5x00에 대해 좀 더 쉽게 이해하기 위해 주요 기능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외에도 HNAS 5x00는 가상화 환경에 최적의 운영 환경을 제공하는 Enterprise Virtual Server(EVS)를 최대 256개까지 지원하고 하드웨어 기반의 중복제거 및 스냅샷 & 클론 복제 방식을 지원함으로써 볼륨 활용도를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HNAS 5x00의 기본 기능 외에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는, 높이 평가되고 있는 옵션 기능들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우리 금쪽이, HNAS 5x00가 장점이 굉장히 많은 제품이라는거 확인 하셨나요? 그렇다면 이번엔 우리 금쪽이가 할 말이 있다고 하네요. 금쪽이의 이야기도 한번 들어볼까요~

 

 


 

금쪽이의 이야기까지 들어봤는데 그럼 앞으로 우리 금쪽이, HNAS 5x00의 성장 가능성에 대해 간략히 정리하며 오늘 이야기는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금쪽이 소개에도 나와있듯이 HNAS 5200 기준 최대 4노드, HNAS 5300 기준 최대 8 노드 까지 클러스터 구성이 가능합니다. 초기에 HNAS 5200으로 도입 후 운영하다가 파일 사용량 증가 혹은 보다 빠른 고성능의 파일 서비스가 필요할 경우, 라이선스만 추가 구매하면 온라인 상태에서 HNAS 5300 최상위 모델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우리 금쪽이!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을 기대해봐도 되겠죠?

 

 

l  마치며..

여기까지 오늘의 주인공 LG히다찌 금쪽이, HNAS 5x00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우리 금쪽이, 장점이 굉장히 많은 제품인 만큼 HNAS 5x00NAS 스토리지 업계의 선두주자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금쪽이에 대해 더 많이 연구하고 금쪽이만의 장점을 살려 시장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리며, 궁금한 점 있으시면 언제라도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글|LG히다찌 ICT TS팀 이영란 책임

문의하기 >

 

* 해당 콘텐츠는 LG히다찌에 저작권이 있으므로 무단 전재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관련글 더보기